메타인입시컨설팅, 수시컨설팅을 통해 입시 전략 제시
메타인입시컨설팅, 수시컨설팅을 통해 입시 전략 제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6.2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은 수시컨설팅을 통해 지난 9일에 진행된 6월 모의고사 성적과 생기부를 기반으로 입시 전략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해당 컨설팅은 축적된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학생 개개인 유불리를 점검하고 적합한 대입 전형과 학습 방향을 지도하는 프로젝트다.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고1·2 학생과 고3 학생을 분류해 상담을 진행하고 학생 상황에 따라 지원 전략을 지원한다.

먼저 고1 학생은 자신에게 유리한 대입 전형과 생기부 관리 방법 등 대입 준비 과정을 지도하고 고2 학생은 기존의 생기부와 성적을 바탕으로 수시 및 정시 적합성을 판단과 목표 대학 및 학과 설정, 향후 관리 방안 등을 제안한다.

고3 학생은 성적 진단에 따른 유리한 전형을 분석하고 학생의 희망 대학 및 학과 등 진로 방향을 설정한다. 이 과정에서 목표 대학의 유사 학과와 추천 학과를 제안도 하며 정시 가능성까지 고려한 수시 지원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수시 전형별 지원 포트폴리오 구성과 수능 로드맵을 설정해 학습 방향을 지도한다.

또한 메타인입시컨설팅은 학습 과정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돕고자 학습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 컨설팅은 학원 자체 진단 검사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의 학습 성향 등을 파악하고 결과에 따른 학습 전략, 과목별 학습법, 동기부여 등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