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용품 불법복제 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반려동물 용품 불법복제 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12.0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자사의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들을 불법 복제로부터 보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고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수요도 커지면서 많은 업체들이 가품에 의한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이에 최근 반려동물 용품 업계에서도 정품인증 위조방지 솔루션인 ‘히든태그’를 사용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제품에 부착 가능한 라벨과 이를 인식할 수 있는 스마트폰어플로 구성돼 있는 히든태그는 라벨마다 개별 ID가 할당돼 있어 소비자들이 상품에 부착된 히든태그를스캔하면 그 즉시 정ᆞ가품 여부를 확인시켜준다. 이에 가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막고 불법 복제품 유통을 적발해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한다.

현재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들은 일반적인 위조방지 스티커나 봉인라벨 형태 이외에 케어라벨, 행택라벨 등 다양한 스타일로 히든태그를 도입하고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한 디자인과 형태로 맞춤 제작이 가능해 현재 국내외 850여 개 업체에 서비스를 납품하며 고객사와 꾸준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씨케이앤비는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선정되어 국내 기업들은 히든태그를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