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호 축사] 농업발전에 견인차 역할
[창간호 축사] 농업발전에 견인차 역할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7.07.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농업기술원 김학주 원장

농업정보신문의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개방화, 세계화의 거센 파도가 몰아치던 격동의 시기에 태어나 이제 스물두 살 건실한 청년이되어 우리 농업의 든든한 일꾼이 되어주고 있는 농업정보신문에 감사를 드립니다.

세계는 지금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기술과 정보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사물인터넷(IoT)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데이터, 더 많은 새로운 기술이 쏟아질 것이며, 그 변화는 상상을 초월하는 빠른 속도로 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농업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가장 중요한 산업이 될 것이라는 것이 많은 전문가들의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우리나라는 농업인구의 고령화, 농산물 소비패턴의 변화, 기후변화 등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정부, 학계, 산업계, 농업인들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서 우리 농업이 앉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농업정보신문」이 지면을 통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매체도 운영하고 있고, 현실감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농업정보TV 운영도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