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료기상생포럼 창립대회 개최
동물의료기상생포럼 창립대회 개최
  • 국정우
  • 승인 2015.09.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의료기기 산업 활성화기대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직무대리 노수현)은 지난 2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학문과 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창립대회를 개최하고, 최신 동물용 의료기기활용 세미나를 개최하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물용 의료기기 소비주체인 임상 수의사와 공급체인 의료기기 취급업체와 대학, 정부, 시험검사기관 등 100여 명의 동물용 의료기기 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소화기 및 심장내과, 정형외과, 안과, 치과 등 8개 수의임상분야에서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사용되는 최신 동물용 의료기기 활용사례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으며, 이와 함께 X-RAY 진단기, 초음파진단기 등 60여 개의 동물용 의료기기 업체가 참여하는 동물용의료기기 전시회도 개최됐다.
 

동물용 의료기기 세미나에 이어 진행된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 창립대회에서는 그간 추진사항 및 사업계획 보고와 동물용의료기기 수요자 및 공급자 대표단체의 축사와 포럼 발기인 228명을 대표해 강종일·안판순공동회장의 창립선언과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포럼에서는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소임상수의사회 등 동물용 의료기기 관계자간 소통 강화 및 상생협력을 위한 현장 간담회 및 연구 추진과 동물의료기 편람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예정이다.
 

포럼 창립 및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고 준비해온 농림축산검역본부 관계자는 “동물용의료기기 실수요자인 동물병원과 의료기기제품의 개발 판매자인 산업체, 제품에 대한객관적 판단을 하는 검사기관 및 대학이 상호간 정보교류 및 협력을 통하여 동물용 의료기기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