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주목받는 종자>
<2017년 주목받는 종자>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7.02.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종묘]

<후끈왕>

코넥스에 상장된 채소종자 전문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대표 류경오)는 대과종이면서 착과력과 수확량이 우수한 ‘PR돈타작’과 ‘후끈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PR돈타작은 대과종품종(평균 과장 15.2cm, 평균 과경 2.2cm)으로 잎색이 짙은 녹색이며 초세가 강하다. PR돈타작은 신미가 중간인 착과력이 좋은 다수확 품종이다. 또한 과피가 두꺼운 화건 전용으로 건과품질이 매우 좋다.

일반계로서 바이러스 내병계 품종으로 건과품질이 우수한 ‘후끈왕’은 과모양이 매끈하며 매운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PR돈타작처럼 대과종이면서 다수확 품종이다.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 고추육종팀 김기준 박사는 “PR돈타작과 후끈왕은 출시 이전 농가 시교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확인했다”며 “PR돈타작은 바이러스·역병 내병계, 후끈왕은 바이러스·내병계 품종으로 바이러스, 역병 등에 대한 농민의 시름을 덜어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R돈타작>

‘PR돈타작’은 평균 길이가 15.2㎝, 평균 굵기는 2.2㎝인 대과종 품종으로 잎색이 짙은 녹색이며, 초세가 강하다. 또한 매운맛은 중간이며 착과력이 좋은 다수확 품종이다. 또한 과피가 두꺼운 화건전용으로 건과품질이 매우 우수하다. 터널재배 시 1월 중순 파종을 해서 4월 중순에 정식하면 7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수확한다. 노지재배의 경우에는 2월 중순 파종 및 5월 초순 정식을 하면 7월 하순부터 10월 하순까지 수확한다.

 

[사카타코리아]

<칼라킹>

맵고 재배가 용이한 노지용 조생 대과종인 칼라킹은 반직립형 초형의 초세가 강하고 재배가 용이한 품종이다. 과형이 균일한 조생 대과종으로 수량성이 우수하다. 건과품질이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TSWV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성에도 강하다.

 

<에이스칼라>

에이스칼라는 맵고 건과품질이 우수한 조생 대과종이다. 초형이 반직립형으로 크고 초세가 강한 품종이다. 조기 및 전체 수량성이 우수한 조생 대과종이며 신미가 강하고 건과품질이 우수한 편이다. TSWV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성이 강하다.

 

<AR돌격탄>

AR돌격탄 맵고 건과품질 및 수량성이 우수한 노지용 조생 대과종이다. 초세가 강하고 초형이 큰 탄저병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계 품종이다. 과형이 큰 조생 대과종으로 조기 및 전체 수량성이 우수하다. 신미가 강하고 건과품질이 우수하다.

 

<AR최강탄>

AR최강탄은 맵고 수량성이 우수하고 재배가 쉬운 노지용 조생 대과종이다. 반직립형 초형의 초세가 강한 탄저병 및 바이러스, 역병 내병계 품종이다. 수량성이 우수하고 후기까지 단과현상이 적은 대과종이다. 건과품질이 우수하고 신미는 비교적 강한 편이다.

 

 

[제일종묘농산]

<기능성 무지개 찰옥수수>

‘기능성 무지개 찰옥수수’는 리놀레산을 함유한 기능성 옥수수이다.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레산은 세포막과 혈소판의 주성분이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 고혈압 방지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리놀레산을 함유하고 있는 제일종묘농산의 무지개찰 옥수수는 작년부터 시험 재배되어 올해부터 정식으로 농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리놀레산의 기능성과 함께, 무지개찰 옥수수는 기존의 옥수수와 달리 여러 가지 다양한 색상이 발현되므로, 식감을 자극하는 시각적인 특징을 살렸다. 제일종묘농산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기능성 무지개찰 옥수수를 전국 농가에 공급해 농가소득 증대와 국민건강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