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훼 농가에 146억 지원
경기도, 화훼 농가에 146억 지원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7.02.1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시설 현대화·학생 꽃 체험교육 지원

경기도가 올해 도내 화훼 농가에 총 146억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을 지난달 발표했다. 2015년 도내 화훼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0억원 이상 감소한 것으로 조사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도는 ‘경기도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의 일환으로 ▲소비자 접근성 제고 ▲화훼 품질관리 강화 ▲건전한 화환 유통문화 조성 ▲화훼 수출확대 ▲꽃 생활화 홍보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내 화훼 판매액은 2015년 2847억여원으로, 전년도(2975억원)보다 100억원 이상 감소했다.

도는 이에 ‘원 테이블 원 플라워’ 꽃 생활화 캠페인, 직거래장터, 로컬푸드 직매장 꽃 판매 확대 등 방안을 추진한다.

꽃 생활화 캠페인은 기업을 대상으로 매주 업무용 책상 등에 놓을 꽃을 배달하는 서비스다. 도는 올해 도청과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고 관공서 주변 기업에서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독려할 방침이다.

또 도청 벚꽃 축제, 굿모닝하우스 행사를 비롯해 시군 축제에서 화훼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고 로컬푸드 직매장 20개 중 꽃을 취급하지 않는 곳은 판매코너를 설치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화훼 농가에 대한 지원금 146억원은 도내 화훼 농가 면적 총 140ha에 지원된다. 원예시설 현대화, 원예 ICT융복합 사업, 농업 에너지 절감시설 지원 등이 주요 지원 내역이다. 또 다양한 화환 디자인을 개발해 활용하는 한편, 화훼 수출포장재, 생산자재 지원을 통해 화훼수출 확대를 추진한다.

아울러 초등학교(5개교), 중학교(10개교)를 대상으로 화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양 국제꽃 박람회, 꽃 생활화 페스티벌 등 화훼 행사에서 신품종을 전시·홍보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