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숲에서 찾는 대한민국의 미래
[신년사] 숲에서 찾는 대한민국의 미래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7.01.0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

 함께하는 대한민국 산림가족 여러분 산림조합은 산림정책의 핵심 실행 기관이자 사유림 경영의 대표 조직으로 국민 여러분께서 베풀어주신 성원과 격려 속에 대한민국 대표협동조합이자 산주, 조합원, 임업인의 동반자로 성장했습니다. 2017년 산림조합은 국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산주와 조합원 그리고 임업인의 실질 소득 향상을 주요 과제로 삼겠습니다.

 우리 산림조합은 자신감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신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장례문화 혁신을 위한 ‘SJ산림조합상조’, 수목장림 조성과 운영을 위한 ‘녹색문화추모사업단’ 등은 이미 출발했습니다.

 산림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전통적인 1차 사업들로는 우리의 미래를 상상하기 어렵다는 말씀을 거듭 드리고 싶습니다. 6차 산업으로 빠르게 진화하지 못한다면 우리의 산림은 어쩌면 지속가능성에 심각한 위기를 맞을 수 도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소비 모델을 개발하고 문화와 서비스가 결합된 6차 산업으로 산주,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이뤄내야 합니다. 2017년은 산림조합이 창립 5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55년의 역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2017년 산림조합이 새 시대를 여는 출발점으로 만들어 내겠습니다.

 담대한 계획과 굳센 의지로 성취하는 기쁨을 누리시는 2017년을 기원드리며 산림조합은 여러분과 함께 산림과 숲의 새 시대를 열고 우리의 숲에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찾겠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