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한우로 입맛 돋워요~
반값 한우로 입맛 돋워요~
  • 국정우 기자
  • 승인 2016.11.0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협회, 한우데이 행사 열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한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사진=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와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한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흘간 서울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에서 열렸다.

1일 열린 한우 반값 숯불구이 축제장은 방문객들 발길로 붐볐다. 방문객들은 1등급 한우 등심 1인분(200g)을 1만원에 구입해 즉석에서 구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가정 판매용 한우를 정육식당보다 50~70% 더 싸게 판매했다.

한우자조금 이근수 위원장, 전국한우협회 김홍길 회장, 한우 홍보대사 배우 지진희 씨는 시식용 스테이크 나눠주기 행사에 동참했다. 방문객 2000명에게 한우국밥도 무료 제공했다.

한편 농협중앙회도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우리나라 우리한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축산업계의 데이 마케팅은 이밖에도 다양하다.

한돈자조금은 우리 국민들이 제일 많이 소비하는 삼결살을 소재로 3월 3일 ‘삼삼데이’,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10월 1일 ‘한돈데이’를 통해 국산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구구데이(9월 9일)’는 닭고기와 계란의 소비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2003년에 만들어졌고 ‘오리데이(5월 2일)’는 ‘오이’와 '오리‘가 발음이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제정됐다.

한우자조금 이근수 위원장은 “저렴한 가격에 한우도 맛보고, 한우 농가에 큰 힘 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