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 보니 다르다!’
‘써 보니 다르다!’
  • 국정우 기자
  • 승인 2016.10.1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기업·엘디 공기순환팬
선인장과 같이 높은 온도가 필요한 작물 재배 시, 가온된 하우스 내부 온도를 고르고 더 효율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순환팬이 필요하다.

내부 공기 정체·냉난방비용…순환 팬으로 해결

순환 팬은 한 곳으로 집중된 시설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고 적절하게 맞추고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농기자재로 최근에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시설 내부 온도 저감을 위해 냉방기나 전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재정적이나 여건상 부담되는 농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시민 인증표준팀장은 “순환 팬은 상부에 있는 가열된 공기를 하부로 순환시켜줌으로써 온실에서 사용하면 작물의 균일생장과 작물생육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며 “최근은 순환 팬에 환경제어를 위한 각종 기능을 추가시켜서 고온성 작물에 대해서는 열 히터를 넣거나 제습기능을 추가해서 복합환경제어 다기능으로 사용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또한 공기순환 팬을 채택한 농가들은 하나같이 이렇게 말한다. ‘써 보니 다르다!’

대동기업사의 순환팬 ACF 시리즈. 오랜 기업 노하우가 반영된 수작이다.

낮은 소비전력’·‘안정성’, 대동기업사 ACF-250

대동기업은 1976년 국내최초로 공업용 환풍기 특허기술을 인정받은 업체다. 오랜 노하우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생산된 공기순환 팬은 특히 소비전력이 35w로 낮아 유지비가 적고 잔 고장이 적은 ‘ACF-250’을 비롯한 대동 기업사의 공기순환팬 시리즈는 시장에서도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ACF 공기순환 팬 시리즈를 사용하면 태양열이나 인위적으로 가온된 시설하우스 내 공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병해를 예방할 수 있어 작물보호제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농업도 가능하게 해 준다.

‘반영구적’·‘조용하고 강한 바람’ (주)엘디 LD-SF 350

(주)엘디의 순환 팬은 소음은 최소화하면서 바람 도달거리는 더욱 늘린 강력함을 자랑한다. 또한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경량형으로 제조됐고 팬 본체 및 팬 날개 재질을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 스틸을 채택해 수명이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강한 바람을 통한 공기순환이 일어나면 습도를 감소시키는데 LD-SF시리즈에는 절전형 방습모터가 탑재돼있어 작동 중 습도로 인해 발생할 혹시 모를 고장의 우려까지 해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