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연암대 MOU
고양국제꽃박람회·연암대 MOU
  • 김명희 기자
  • 승인 2016.04.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2일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 이봉운)와 천안시 연암대학(총장 육석렬)이 실무형 화훼 인재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 이봉운)와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가 실무형 화훼 인재를 육성하고 창의적 화훼 문화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이사, 연암대학교 김규현 기획처장, 화훼 및 원예 계열 교수진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천안 소재 연암대학교에서 협약식을 갖고 대한민국 화훼 문화의 대중화와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첫 단계로 연암대학교 화훼디자인계열 가드닝 전공 학생들은 오는 4월 16부터 개최되는 2016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동안 야외 정원에 조성되는 ‘모자이크 컬처 정원’에 직접 참여해 개성 넘치는 참신한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또, 관람객에게 전시된 꽃 설명과 행사장 투어를 진행하는 ‘꽃보다 청춘 해설사’와 꽃박람회장 실내외 정원 조성에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실습의 기회를 갖는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화훼 박람회인 고양국제
꽃박람회와 글로벌 실무형 인재 양성 특성화 대학인 연암대학교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화훼 산업을 이끌어나갈 창의적 화훼 인재를 육성하고 화훼 문화 발전을 함께 이끌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