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건강 지킴이, 한돈의 놀라운 효능과 할인 소식
호흡기 건강 지킴이, 한돈의 놀라운 효능과 할인 소식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4.01.23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돼지 한돈, 미세먼지로 약화된 호흡기 및 면역력에 도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최근 심각한 대기오염 문제와 싸우는 국민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한돈의 이점을 알리고,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한돈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대기질 악화는 특히 겨울철 미세먼지가 심할 때 호흡기 건강에 적신호를 보내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마스크 착용과 함께 미세먼지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한돈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돼지고기 섭취는 혈중 중금속 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특히, 한돈은 아연, 셀레늄, 아미노산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의학에서도 이와 유사한 해독 효과가 기술되어 있으며, 특히 폐 기관지 섬모 운동을 강화하여 폐 건강에 기여한다고 한다.

겨울철에는 미세먼지로 인해 저하된 면역력을 한돈으로 강화할 수 있다. 한돈에는 천연 단백질과 면역 세포 활성화에 필요한 미네랄,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 및 피부와 모발 관리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한돈자조금은 국민들이 건강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한돈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2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온라인 한돈몰에서 뿐만 아니라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양돈농협 판매장 및 대형마트에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에서는 상당한 할인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한돈의 건강 이점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돈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최고의 천연 단백질 소스"라며, "이번 할인 이벤트를 통해 미세먼지와 추운 날씨에 대비한 면역력 관리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구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