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임상현 원장
[2024 신년사]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임상현 원장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4.01.0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 중심의 연구개발, 신속한 현장보급을 위해 최선

 


존경하는 농업인 여러분!
2023년 갑진년(甲辰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하며 뜻하신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소망합니다.

우리 농업·농촌은 여전히 고령화와 일손부족, 기후변화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을 하나씩 단계별로 해결해 나가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농업과 농촌을 지키기 위해서 바이오·융복합 농산업 육성, 스마트농업으로의 전환, 기후변화 대응 등 미래농업 기술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원은 국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원 지역 환경에 맞는 품종개발과 생산단지를 조기에 조성하고, 특화자원 중심의 기능성 소재 발굴과 융복합산업화로 농식품·바이오 기술을 실용화하며, 스마트농업 기술개발과 인력 양성으로 정밀영농 기술을 확산하고 고도화하겠습니다.

그리고,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실용 중심의 연구개발, 신속한 현장보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업인 여러분! 새해는 갑진년(甲辰年)으로 푸른 용의 해입니다. 용의 수호를 받아 현재 농업·농촌이 직면한 위기를 이겨내고, 좋은 비가 내려 모든 농업인의 농사가 풍년이길 바라며, 농업 현장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또한, 새롭고 특화된 현장 중심의 농업전문 매체인 농업정보신문의 끊임없는 변화와 성장,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