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김 윤 식(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장
[2024 신년사] 김 윤 식(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장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4.01.0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국에 계신 우리 화훼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이 지나갔습니다. 2023년은 그 어느 해보다 우리 화훼농업인에게 도전과 응전의 한 해였습니다. 꽃 가격은 제자리였지만 인건비와 경상비는 계속 증가했습니다. 대량의 수입 꽃이 국내 시장을 교란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한국•에콰도르 전략적경제협력협정(SECA) 타결 소식마저 전해지며 위기감은 커져만 갔습니다. 그러나 이대로 주저앉아야 할까요? 우리 화훼농업인들은 오늘까지 숱한 위기와 고난을 이겨낸 저력이 있습니다. 우리 화훼농업인들은 오늘까지 흔들리지 않고 고품질 꽃을 재배하고 세계와 경쟁하며 꿋꿋하게 화훼산업을 지키고 있습니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는 올해도 우리 ‘농업인의 소득증진, 권익보호, 화훼산업 발전’이라는 분명한 목표가 있습니다. 전국적인 수급조절 사업을 통해 꽃 가격과 시장을 안정시키고 농가수취 가격을 높이겠습니다.

농가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새로운 꽃 문화 조성 캠페인을 진행하겠습니다. 수입 꽃과 가짜 꽃 조화에 대한 적법한 과세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신화환 보급과 새로운 화환 문화 유통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우리 농가의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한 유통구조개선, 판로 확대 등의 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한국 에콰도르 SECA와 관련해 우리 화훼농업인들과 함께 정부에 대책을 요구하고 확실한 피해조사와 중장기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인들의 뜻을 받들어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은 청룡의 해입니다. 일반적으로 청룡은 하늘을 오르는 기운이 있으며 희망과 도약, 발전 등 좋은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화훼산업도 도약하고 발전하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한국화훼자조금협의도 우리 농업인을 위해,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우리 화훼인 여러분 모두 올해 계획하는 일 다 이루시고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