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위 성 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부장. ‘K-방역’의 선구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
[2024 신년사] 위 성 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부장. ‘K-방역’의 선구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4.01.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축산인 여러분!

우리 축산인들에게 많은 교훈을 전했던 2023년이 지나가고 새로운 희망과 긍정이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우리본부는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열화상 카메라와 드론을 접목한 야생멧돼지 집중포획 사업과 농장주 스스로 농장 방역상황을 진단하고 진단표를 제출하는 ‘자가진단 알림톡’을 개발하여 질병 검색의 성과와 함께 현장에서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의 시료채취 및 초동방역 운영 등 방역 사항을 재점검하고, 신속한 검색 및 확산 방지 체계를 구축하여 ‘K-방역’의 선도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화예찰 알림톡의 고도화, 인공지능 AI 신기술 도입을 검토하는 등 ‘K-방역’의 선구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2024년에도 우리본부는 ‘처우개선, 소통, 교육, 안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조직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여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갑질예방 등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우수인재 육성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현행 교육체계를 통합·개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의 안전한 근무여건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축산농가에서도 가축전염병 발생 시 전염병이 더 이상 확산이 되지 않도록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농장을 출입하는 사람·차량 등에 대한 통제와 소독 등 철저한 방역과 위생관리를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하여 축산 가족 여러분들의 바라시는 모든 소망을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여러분과 가정에 충만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