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돈협회, 2023년 우수국정감사 국회의원 5인 감사패 전달 완료
대한한돈협회, 2023년 우수국정감사 국회의원 5인 감사패 전달 완료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12.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 ,오른쪽)은 조해진 국회의원(왼쪽)에게 2023 대한한돈협회 우수국정감사 국회의원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최근 국정감사에서 한돈산업을 적극 대변해 준 국회의원 5인에 대한 감사패 전달을 완료했다.

한돈협회는 27일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기획재정위원회·경남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에게 2023 대한한돈협회 우수국정감사 국회의원 공로패를 전달했다.  

조해진 의원은 “농업인구 감소 및 농촌의 경제 악화는 국내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상임위원으로 활동하지만 소관 상임위를 떠나 앞으로도 축산인들의 소득증대와 지속 가능한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세희 회장은“축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통 축산의 가치 재평가 등 축산업 대변에 감사하다”며 “특히 기획재정위원회서 할당관세 제도 재검토 및 물가안정 제도 마련 지적을 바탕으로 앞으로 농가는 안전한 축산물 먹거리생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불합리한 제도 개선 및 한돈산업 관련 법 제・개정 등 국회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한돈협회는 지난 11월 국정감사 기간 동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의 전체 국감활동을 모니터링, 한돈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우수 의원을 심사하고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경남 밀양시‧의령군)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전북 김제시‧부안군),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을 선정, 최근 감사패전달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