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반려견 화식 창업반 신규강좌 개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반려견 화식 창업반 신규강좌 개설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12.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원재료와 고급 영양학을 접목시킨 체계적인 실습 커리큘럼
-펫베이커리, 입체케이크, 건조간식을 잇는 펫푸드 전문 교육 라인업 완성

7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가 프리미엄 펫푸드 제품을 만드는 ‘반려견 화식(자연식) 창업반’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반려견 화식 창업반은 신선한 채소와 고기 등 다양한 원재료와 고급 영양학 이론을 접목시킨 교육과정이다. 국내 사료관리법 기준에 부합한 검증 성분을 제공하고, 세계적 기준인 NRC, AAFCO, FEDIAF 영양 프로파일에 기반한 식단 설계와 계산법을 배울 수 있다. 건강하고 안전한 맛있는 반려견용 자연식 전문교육을 통해, 반려견 개별 맞춤 레시피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교육과정은 반려동물에게 건강한 음식을 급여하려는 보호자들의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영양학 전문 교수진 및 전문 연구원들이 개발한 컨텐츠로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특히, 세계적인 기준인 NRC, AAFCO, FEDIAF 영양 프로파일 소개와 해설, 에너지 요구량, 급여량 계산, 영양소 권장량, 영양소 함량 계산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강아지 화식을 만들 수 있다. 수강생들은 자신의 반려견 정보를 기준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설계할 수 있으며, 전문 교수진과 함께 원료 계량과 조리 실습을 하며 맞춤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본 강좌는 반려견 영양학 이론수업과 오프라인 실습 특강이 포함된 교육과정이다. 원재료별 영양정보 수집방법, 영양 데이터 제공 및 분석방법까지 실습해볼 수 있어 반려견 화식 전문 창업도 가능하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마케팅관련, 기본 훈련, 취업 정보 제공, 창업 상담 등 수강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프리미엄 펫푸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강아지 화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으나, 화식은 영양 불균형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체계적인 교육이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본 강좌를 개설한 이유를 전했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펫푸드 전용 실습장을 직접 운영하며 반려동물식품관리사, 펫베이커리, 입체케이크, 건조간식 등 다양한 펫푸드 교육 라인업을 구축했다. 펫푸드 신규 교육 ‘반려견 화식 창업반’을 통해 펫푸드 전문 학원으로써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