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 수출활성화 위한 해결방안 모색
동물용의약품 수출활성화 위한 해결방안 모색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12.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역본부장, 동물용의약품 제조시설 방문 및 현장 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에서 검역본부는 △가축 방역용 소독제 허가기준 완화 △국가 재난형 가축전염병 예방약 생산기반 확립 △동물용의료기기 수출확대를 위한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마련 등 동물용의약품 관련 업무 추진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김정희 농림축산검역본부장은 지난 6일 충남동물약품수출단지 내 제조시설(한동, 충남 예산 소재)을 방문해 수출활성화 등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검역본부는 가축 방역용 소독제 허가기준 완화 국가 재난형 가축전염병 예방약 생산기반 확립 축산물 잔류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 시행 전 안전사용기준 정비 동물용의료기기 수출확대를 위한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마련 등 동물용의약품 관련 업무 추진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업체 관계자는 럼피스킨 등 새로운 가축전염병에 대응하는 동물용의약품을 신속하게 허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하고, 검역본부 연구시설의 민간개방 확대, 전문가들의 기술지도 등을 건의했다.

김정희 본부장은 축산농가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동물용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동물용의약품을 연구·개발·생산·수입하는 업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생산자단체, 학계 등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본부장은 간담회를 마친 후 한동의 동물용의약품 제조시설과 운영 현황을 확인하며 우리나라 동물용의약품의 품질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