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농업 서비스 제공자 보수교육 운영
치유농업 서비스 제공자 보수교육 운영
  • 김예지
  • 승인 2023.12.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기원, 치유농업 서비스 효과분석 및 평가방법, 분석실습 등 진행
경남농기원은 오는 6일까지 사흘간 도내 치유농장주 및 치유농업사를 대상으로 2023년 치유농업 서비스 제공자 보수교육을 운영한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찬식)은 지난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도내 치유농장주 및 치유농업사를 대상으로 2023년 치유농업 서비스 제공자 보수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치유농업 서비스 제공자 보수교육은 경상남도가 육성한 치유농장 및 치유농업사 36명을 대상으로 하며, 치유농업 서비스 효과분석 및 평가방법, 분석실습 등 치유농업 프로그램 품질관리를 위한 전문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치유농업서비스란 심리적·사회적·신체적 건강을 회복하고 증진시키기 위하여 치유농업자원, 치유농업시설 등을 이용하여 교육을 하거나 설계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말하며,

이를 제공하는 치유농장 운영자 또는 치유농업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치유농업 서비스 표준화 체계를 구축하여 최종적으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강석주 기술지원국장은 앞으로 국민 모두가 질 높은 치유농업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품질을 관리해 나갈 것이며, 더 나아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농가의 소득원 창출을 위해 사회서비스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하여 치유농업 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