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장관, 엠제트(MZ) 혁신모임 ‘농벤져스’와 만나다
정황근 장관, 엠제트(MZ) 혁신모임 ‘농벤져스’와 만나다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11.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조직문화·일하는 방식 ‘소통 간담회’ 개최
올해 제5기 농벤져스는 농식품부의 젊은 직원들(1980년 이후 출생, 5급 이하)이 직접 멘토로 초대한 선배 공무원을 포함하여 총 33명으로 구성했으며, 4개 분야별 혁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지난 28일 세종에서 엠제트(MZ)세대 공무원들로 구성된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이하 농벤져스)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만찬과 함께 진행된 이번 소통 간담회는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석자들이 캐주얼 복장을 착용하여 행사는 더욱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올해 제5기 농벤져스는 농식품부의 젊은 직원들(1980년 이후 출생, 5급 이하)이 직접 멘토로 초대한 선배 공무원을 포함하여 총 33명으로 구성했으며, 4개 분야(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현장 소통, 역량 강화)별 혁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정 장관이 직접 주재한 대화시간에서는 농식품부의 조직문화 혁신, 세대간 소통 등에 대해 농벤져스들이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한 생각을 논의했다. 농식품부는 이번 소통간담회에서 농벤져스가 제시한 의견들을 토대로 혁신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정 장관은 농식품부의 젊은 직원들의 참신한 생각과 고충을 청취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뛰어난 역량과 충만한 사명감을 가지고 농식품부의 변화와 혁신, 새로운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라며 격려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지난 9월부터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위해 유연근무제를 확대하고 매주 금요일을 캐주얼 데이로 지정하여 운영하는 등, 기존의 관행을 타파하고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