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토그린, 스마트팜 솔루션 '해피팜' 출시 및 사업 설명회 개최
네토그린, 스마트팜 솔루션 '해피팜' 출시 및 사업 설명회 개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11.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5일 사업 설명회 개최 및 ‘해피팜’ 30동 한정 판매

 

네토그린(대표 임형준)은 새로운 스마트팜 상품인 ‘해피팜’을 선보이고 사업 설명회를 오는 25일에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네토그린은 개인에게 ‘SaaS(Smartfarm as a Service)’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일반인도 손쉽게 스마트농업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식물공장의 시설·하드웨어·소프트웨어·유통플랫폼까지 Turn-key로 제공한다. 특히 농장주들에게 2세대 스마트팜을 보급함은 물론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네토그린은 기존 스마트팜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스마트팜 솔루션 ‘해피팜’을 출시하고, 사업 설명회를 통해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인 ‘해피팜’은 기존 30평 규모의 스마트팜 상품을 5평형 단위로 판매해 초기 비용을 50% 이상 대폭 낮춰 접근성을 높인 상품이다. 무엇보다 7단 수직재배를 통한 공간 활용 극대화와 인도어팜 방식의 사철 재배 시스템으로 일반 하우스 재배방식 대비 약 40배에 달하는 수확량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네토그린 임형준 대표는 “수년간 스마트팜에 대한 연구와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스마트팜에 대한 실질적인 대중화였고, 대중화를 위해서는 결국 부담 없는 도입 비용과 운영에 대한 편리함이 필수”라며 “오랜 연구 끝에 부담 없이 스마트팜 사업에 도전할 수 있는 '해피팜'을 출시할 수 있었고, 올해 30동 한정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8개도에 해피팜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애그리테크 스타트업 네토그린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 4층에서 진행되며, ‘해피팜’ 30동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사업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토그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