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장, 미 연방 ‘김치의 날’ 결의안 논의
김진표 의장, 미 연방 ‘김치의 날’ 결의안 논의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11.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글로벌 확산 협력
국회 김진표 의장(좌)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3일 김진표 국회의장을 만나 미 연방 하원에 발의된 김치의 날결의안 본회의 채택 및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글로벌 확산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1122일을 김치의 날로 선포하는 김치의 날 결의안(H. Res 280)’은 미 연방 하원에 올해 4월 발의돼 오는 126일 본회의에서 상정발표될 예정이다. 미 연방 김치의 날 결의안은 지난해에도 캐럴린 멀로니 연방 하원의원이 발의했으나, 의회 회기 종료로 인해 올해 재발의됐다.

김 사장은 김진표 의장이 지난해 낸시 펠로시 당시 미 연방 하원의장과의 면담에서 김치의 날 결의안 통과 협조 등을 요청한 데 대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이번 결의안 채택을 위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김치의 날은 현재 워싱턴D.C.를 비롯해 캘리포니아주, 뉴욕주, 버지니아주 등 미국 12개 주와 시에서 제정 또는 선포됐으며 브라질 상파울루, 아르헨티나, 영국 런던 킹스턴 왕립구에서도 기념일로 제정되는 등 한국의 대표 전통식품 김치를 국제사회에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아울러 김 사장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하는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전 세계인이 동참해 지구를 지키는 먹거리 탄소중립 저탄소 식생활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벌 캠페인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 등 30개국 550여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