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
코글플래닛,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11.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은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의 캐릭터와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를 대행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은 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과 친환경 농업 교육 및 홍보, 친환경농업협동조합 설립, 식량주권 실현을 위한 연대, 자조금 사업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코글플래닛과 진행한 이번 브랜드 이모티콘 역시 자조금의 활동 및 사업에 대한 홍보 및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모티콘으로 쓰인 신규 캐릭터는, 기존 심볼을 활용하여 농업인들의 특징을 대표하는 밀짚모자와 복장 등의 요소를 가미한 농업인의 형태로 개발한 사람형 캐릭터이다.

16종의 움직이는 스티콘으로 구성된 이번 이모티콘은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농업자조금의 신규 캐릭터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농산물들을 활용해 위트 있고 사용성을 반영하여 제작되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의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은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그 전날인 11월 10일 유기농알리미 카카오 플러스 채널을 통해 선착순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의 자조금 홍보 및 인식 제고를 위한 캐릭터 개발과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16종의 제작 및 광고 대행을 맡은 주식회사 코글플래닛은 2019~23년 카카오 지정 제작 협력 대행사로 선정됐으며 국내 대기업 및 관공서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최근 주목을 받는 3D, 메타버스, NFT 등의 사업에도 진출하여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