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장관, 김장재료 수급 현장 점검
정황근 장관, 김장재료 수급 현장 점검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11.0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배추 주산지 충남 아산 김장용 배추 밭 작황점검
정황근 장관은 지난 5일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김장용 가을배추 밭을 방문해 현장 수급 점검에 나섰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지난 5일 오전, 농축산협력 확대 및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네팔 출장에서 귀국하자 마자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김장용 가을배추 밭과 아산 배방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김장 성수기(11월 중순~12월 상순) 배추 주 출하지역 중 하나인 아산지역 생육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며, 지난 2일 발표한 김장재료 수급안정 대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황근 장관은 먼저 김장용 배추 생산 현장을 찾아 김장배추를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는 성수기 주 출하지역인 충남, 전북, 전남지역의 작황관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농진청, 농협은 작황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인근에 위치한 배방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여 김장재료 수급안정 대책(112일 발표)’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농산물할인지원과 배추 납품단가 인하 추진상황과 김장재료 소비자가격을 꼼꼼하게 확인했고, 농촌진흥청(작황관리), 농촌경제연구원(농업관측), 농협경제지주(김장재료 공급 및 할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비축물량 공급) 관계자와 함께 김장재료 수급안정대책 추진 현황에 대한 간담회도 가졌다.

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소비자들의 부담경감도 중요하지만 김장재료 소비촉진을 통한 생산자 판로확보 차원에서도 김장비용을 전년도보다 낮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라고 하면서, “각 기관별로 김장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