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양성 위한 EMBA학과 24년 전기 신입생 모집
경희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양성 위한 EMBA학과 24년 전기 신입생 모집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10.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학과가 2024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는 11월 6일까지이다.

경희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학과는 국내 유일의 중소·중견기업(SME, Small & Medium Enterprise) 최고경영진 및 실무 관리자를 위해 운영하는 특화 MBA 과정이다. 대한민국 경영의 중추 역할을 하는 기업 조직의 리더와 창업가, 미래의 경영인을 꿈꾸는 인재, 예비 경영인이 학업과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주중 야간 및 토요일을 활용해 강의를 개설하는 등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최고경영진 및 관리자를 위한 경영학 MBA 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했던 경희대 경영대학원은경영학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경영 현안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학술적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익힐 수 있도록 EMBA 학과를 신설하여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올해로 59주년을 맞이한 경희대학교의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유수의 교수진을 섭외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아낌 없는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고객과 직원, 관리자에 대해 경영자로서갖춰야 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인문학 및 자기계발 강좌를 제공한다.다양한 학술 연구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재학생 개개인의 학습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급변하는 미래 경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디지털마케팅’, ‘온라인유통마케팅론’ 등 네트워크 및 정보기술 강좌도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동문 선배들과 재학생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EMBA 학과 동문들의 활발한 협력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재학생으로 구성된 EMBA 학회는 동문과 재학생의 가교 역할을 하며 학기별 전공 행사를 주관하는 것은 물론 경희대 경영대학원 소속 학회 중 하나로 EMBA 학과 졸업생들의 자부심을 이끌어가고 있다.

한편,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면접 시험은 11월 26일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6일,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입학 요강 및 세부 입학 일정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