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2023 에코팜 콘서트’ 개최
농식품부, ‘2023 에코팜 콘서트’ 개최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10.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방목생태축산 농가 등 총 12명 수상
농식품부는 지난 6일 강원 춘천 해피초원목장에서 ‘2023 친환경축산대상 시상식 및 에코팜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친환경축산대상 시상식에서는 유기·방목생태축산 농가를 포함해 총 12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6일 오후 2시 강원 춘천 해피초원목장에서 ‘2023 친환경축산대상 시상식 및 에코팜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유기축산물인증 및 방목생태축산 농가와 유기축산물 유통업체, 유기·방목생태축산 발전 유공자 등에게 농식품부장관 표창, 친환경축산협회장 표창 등 총 12점이 수여됐다. 최우수 농가 및 업체에는 표창장과 함께 총 8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부상으로 제공됐으며, 향후 유기·방목 축산물 판매 누리집 유기농방목마켓의 입점 기회와 홍보영상 제작을 통한 추가적인 온라인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최우수 농가인 해맑은목장은 유기축산물 인증과 방목생태축산 지정을 모두 받은 농가로 “2000년부터의 노력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친환경축산에 국민적 관심과 정책지원이 더욱 확대되었으면 한다라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에 이어 에코팜(방목생태축산농장) 콘서트에서는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의 가곡 공연과 브라스밴드 비상의 금관 5중주 연주, 발라듀엣의 어쿠스틱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가을날 방목생태축산농장의 고즈넉한 풍광에 공연팀의 아름다운 선율, 피크닉 컨셉으로 구성된 콘서트장의 분위기가 특별한 감동의 시간으로 연출됐다.

서준한 축산환경자원과장은 유기축산, 방목생태축산은 모두 환경과 동물복지, 지속가능성 등을 폭넓게 고려한 친환경축산의 선도적 실천 모델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방목생태축산농장을 찾아 직접 체험하고 즐기길 바라며, 축산농가들 또한 환경과 조화되는 축산업 시대 전환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