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번째 맞이한 '2023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개최
올해 5번째 맞이한 '2023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개최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9.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박람회, 도시농업박람회, 농업기술박람회(농진청) 함께 열려
농식품부는 오는 14일부터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3 대한민국  농업박랍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농업의 가치와 꿈을 보다’라는 대주제 하에 △농업과 삶, △활기찬 농촌, △색깔있는 농업, △농업의 도전, △농업과 미래 라는 5개의 테마 주제관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3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201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5번째를 맞는 농업농촌분야 대표 종합박람회로서, 농업농촌의 가능성과 다양성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인식과 공감대를 제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농업의 가치와 꿈을 보다라는 대주제 하에 농업과 삶, 활기찬 농촌, 색깔있는 농업, 농업의 도전, 농업과 미래 라는 5개의 테마 주제관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우리 쌀의 가능성을 보다’(쌀 홍보관)케이(K)-농업의 가능성을 보다’(케이(K)-농업관)라는 핵심 테마관을 기획·전시한다. 쌀 홍보관에서는 최근 수입 밀 대체 및 쌀 기능성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생산이 확대되고 있는 가루쌀에 대해 소개하고, 케이(K)-농업관에서는 케이(K)-라이스벨트 협약 체결, 케이(K)-푸드 등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한국 농업의 활약상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박람회, 도시농업박람회, 농업기술박람회(농진청)가 통합연계 개최되며, 수원에 위치한 국립농업박물관에서도 이번 박람회와 연계하여 첫 번째 기획전인 (), 문화가 되다를 지난 8일부터 개최하고 있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농식품부 이상만 농촌정책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해 특히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기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인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