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연합회, 출범식 개최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연합회, 출범식 개최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8.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열린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연합회' 출범식에 청년농업인 120여 명이 참석해 회원 상호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했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23일 경기 안성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 및 재학생 등 청년농업인 120여 명이 참석하여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연합회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졸업생 상호간 유대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영농정착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조직됐으며, 이날 출범식은 현판식 임원단 선출 임원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합회 출범은 2022년부터 점차 시·도단위를 중심으로 졸업생들 간 지역커뮤니티를 구성해오다가 최근 9개도의 커뮤니티 간 협력을 통해 전국단위 조직으로 거듭나게 된 것에 의의를 갖는다.

이날 추대된 이건희 연합회장은 청년농업인들의 자주적 협동체로서 회원 상호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 영농정착과 농업경영능력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커뮤니티 대표들과 협력하여 청년농업인의 권익신장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상일 농협창업농지원센터장은 청년농부사관학교와 그 연합회의 구성원 간 활발한 소통과 협력으로 영농정착과정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을 새로운 시각에서 해결하려는 시도라며 안정적 영농정착을 위한 새로운 방향성과 솔루션이 많이 공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청년농부사관학교를 통해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청년농 육성을 진행 중이며, 20237월 말 기준 457명의 졸업생 배출 293(64%)의 영농정착 달성 158(54%)의 농협조합원 가입 입교 경쟁률과 교육만족도 상승추세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