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공사,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모색
aT 공사,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모색
  • 이지우 기자
  • 승인 2023.08.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축농산물의 품질관리 및 선제적 수급 관리 당부
김춘진 사장은 지난 24일 경기도 소재 배 수출전문단지인 안성원예농협의 안성마춤농산물유통센터를 찾아 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확대방안을 모색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24일 경기도 소재 배 수출전문단지인 안성원예농협의 안성마춤농산물유통센터를 찾아 배·사과 등 과수 선별시설을 둘러보고 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확대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농산물의 산지 생산과 유통의 핵심 기반시설로 지역 농산물의 상품화를 위한 산지복합시설이라며, “앞으로 정보화자동화에 기반한 스마트APC 육성 및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농산물 생산 기반과 농산물 유통 디지털 혁신으로 글로벌 수출 경쟁력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사 평택비축기지를 방문해 참깨, , 감자 등 주요 농산물의 비축 현황과 비축시설의 안전 및 위생관리를 살펴본 뒤, 농산물의 품질 등 수급 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비축농산물의 품질관리와 선제적 수급 관리로 비축물자를 원활하게 공급해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농산물의 수급안정을 위한 비축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생산자인 농민들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안전한 농산물을 제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