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 토종닭 나눔 봉사 후원
건강한 여름나기 토종닭 나눔 봉사 후원
  • 이지우 기자
  • 승인 2023.08.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토종닭 300마리 전달
지난 9일,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토종닭 나눔행사에 (왼쪽부터) 강남복지재단 심계원 이사장,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남구의회 이성수의원이 참석했다.

강남복지재단은 ()올품과 ()한국토종닭협회 후원으로 강남구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철 보양식 토종닭 300마리(350만 원 상당) 후원식을 지난 9일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계속되는 더위와 폭염으로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장애인 취약 계층 대상으로 토종닭 삼계탕을 무료로 제공해 시원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로는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남구 의회 이성수 의원, 강남구 은승일 복지생활국장, 강남복지재단 심계원 이사장, 강남세움 복지관 김귀자 관장, 충현복지관 편성연 관장, 강남구 장애인복지과 이승민 과장, 수서동주민센터 장정은 동장, 강남구청 신제욱팀장,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올품 박후순 상무, 류정모 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적극적으로 후원해주신 ()올품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우리 민족의 토종닭인 한닭은 예로부터 귀한 약재로 쓰여 왔으며, 고서속의 토종닭으로 본초강목, 신농본초경, 동의보감에서도 토종닭의 우수성이 잘 나타나고 있다. 특히 동의보감에서는 토종닭의 모색에 따른 약효를 분류해 놓을 정도로 우수성을 강조했다라고 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우리 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힘쓰며, 사회공헌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했다.

()올품 박후순 상무는 귀한 자리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며, 올품은 늘 최고품질의 닭고기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 사회공헌사업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세움복지관 김귀자 관장은 “()한국토종닭협회, ()올품에 늘 어려울 때마다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강남구 취약계층 및 장애인, 저소득 가구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며, 폭염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했다.

토종닭 후원 전달식 이후 강남세움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소외계층에게 강남구 의회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남구의회 이성수 의원, 강남복지재단 심계원이사장,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무료식당에서 토종삼계탕 400인분을 배식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한국토종닭협회에서는 해마다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생활시설, 폭우피해 지역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토종닭 후원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환영받는 토종닭 산업을 위해 앞장서고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