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뉴욕주립대, '굿슬립굿라이프' 바른수면연구소 서진원 소장 초청 강연
송도 뉴욕주립대, '굿슬립굿라이프' 바른수면연구소 서진원 소장 초청 강연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07.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주립대학교 송도 글로벌 캠퍼스는 지난 5월 커뮤니티의 정신건강 고취를 위한 디자인 티셔츠 전시회&토크 콘서트가 개최되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는 서울대병원 수면의학센터 수면전문가 위원인 ‘바른수면연구소’의 서진원 소장이 참석해 수면 강연을 진행했다.

서진원 소장은 『굿 슬립 굿 라이프 :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한 수면 전략』 강연을 통해 올바른 수면습관과 잘못 알려진 수면 정보에 대해 소개했으며 ‘글로벌 CEO의 수면 전략,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성, 숙면에 좋은 4-7-8 호흡법, 최적의 수면환경’ 등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수면 상식을 구체적인 자료와 함께 사례를 바탕으로 흥미롭게 전달하며 청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청중들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적극적인 질문과 서진원 소장의 상세한 답변으로 열띤 대담이 이루어졌고 이어지는 퀴즈 이벤트 시간에는 문제를 맞힌 정답자에게 편안한 숙면을 돕는 슬리핑키트를 증정하며 청중들의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이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서진원 소장의 수면 강연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서진원 소장은 “강연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과 자리를 마련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지역사회 정신건강 고취’’라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큰 감명을 받았다. 바른수면연구소 역시 한국인의 수면 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강연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서진원 소장은 수면 전문가로서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팀코리아’에도 수면 컨설팅을 제공하며 운동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국가대표 운동선수들의 개별적인 수면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수면 전략을 제시하여 국가대표 선수들의기록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는 서진원 소장은 최근 다양한 수면 콘텐츠와 강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뉴욕주립대학교 관계자는 ‘평소 간과하고 있던 수면의 가치를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하며 ‘이번 강연을 바탕으로 교내에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수면 인프라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