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치유농업 서비스’ 참가자 모집
용인특례시, ‘치유농업 서비스’ 참가자 모집
  • 김예지
  • 승인 2023.07.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심리 안정 및 건강 회복 도움 기대
용인시는 장애인을 위한 ‘치유농업서비스’ 시용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치유농업서비스 제공기관 '팜앤트리')

용인특례시가 장애인을 위한 치유농업서비스시용자를 지난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시범운영하는 ‘2023년 지역사회 서비스투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사업은 농업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심리 안정과 신체 건강 회복을 돕는 바우처 사업이다.

치유농업서비스 제공기관은 처인구 원삼면에 위치한 팜앤트리. 시는 대상자 20명을 선정해 올해 12월까지 사업을 운영한다.

농장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이번 사업은 농장 활용 서비스(동물 돌보기·우유 생산 체험) 특성화 서비스(제공기관별 특성 활용) 실내활동 서비스(요리하기·창작활동) 재배활동 서비스(식물 재배 및 수확) 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용시간은 주12시간이 제공되며, 참가자 가구의 월 소득 수준에 따라 1~6만 원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

신청 자격은 지역에 거주하는 만10(2013년생) 이상의 발달·정신 장애인이다. 장애인복지카드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을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복지와 농업산업을 연계한 치유농업 서비스는 장애인의 회복을 돕고 지역 내 농업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유농업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