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농촌치유마을’로 오세요!
여름 휴가, ‘농촌치유마을’로 오세요!
  • 이지우 기자
  • 승인 2023.07.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 시범 우수마을 11개소 선정
농진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 보급사업’으로 육성한 우수 농촌 치유마을 11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농촌진흥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 보급사업으로 육성한 우수 농촌 치유마을 11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우수 농촌치유마을 11개소는 경기(1개소)= 남양주 용암치유마을 강원(3개소)= 춘천 은행나무마을, 평창 대관령눈꽃마을, 홍천 동키마을 충북(1개소)= 괴산 사기막리마을 충남(3개소)=태안 매화둠벙마을, 홍성 오서산상담마을, 아산 강당골마을 전북(1개소)= 순창 올레오치유마을 전남(1개소)= 고흥 신촌꿈이룸마을 대전(1개소)= 대덕 장동-계족산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농촌치유마을은 농촌진흥청이 연구 개발한 치유형 농촌관광프로그램을 비롯해 농촌의 전통, 역사, 문화, 음식, 곤충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치유프로그램을 도입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이번 우수 농촌치유마을 11개소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선정된 전국 32개소 가운데 여름 휴가에 알맞은 제반 시설을 갖추고, 치유 서비스 연계가 잘 된 마을을 기준으로 뽑았다.

우수 농촌치유마을 11개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 홍보영상과 농업기술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생활농업-치유농업-치유농업 참고자료에서 쉼과 힐링의 공간, 농촌치유마을책자를 검색하면 알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우수 농촌치유마을 관련 상품을 농촌관광 통합 기반(플랫폼) ‘놀고팜(www.nolgofarm.com)’과 연계해 도시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지원과 박수선 과장은 자연과 함께하는 농촌 치유가 국민의 건강한 삶과 쉼을 이끌고, 농촌에는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치유프로그램 개발과 기술지원으로 찾고 싶은 농촌, 머물고 싶은 농촌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