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급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공고
2023년 2급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공고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7.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8월 4일부터 7일간 원서접수
농정원은 농업‧보건‧복지 등 전문성을 갖춘 한국형 치유농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3년 2급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농업보건복지 등 전문성을 갖춘 한국형 치유농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32급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2급 치유농업사 자격시험은 제1차 객관식시험, 2차 주관식시험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1차 시험은 92, 2차 시험은 1021에 진행될 예정이다.

유농업 자격시험의 시험과목, 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진원 및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84()부터 10()까지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원서접수시스템을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유농업사 자격시험의 응시하기 위해서는 전국 15개에 지정되어 있는 양성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자격증 취득 시 국내에서 치유농업 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다.

2급 치유농업사는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정의된 바에 따라 치유농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 치유농업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 치유농업자원 및 치유농업시설의 운영 관리의 업무를 담당한다.

안호근 원장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웰빙, 웰니스가 생겨났듯이 지치고 힘든 마음을 치유농업으로 위로할 수 있고, 이를 위해 치유농업사의 육성은 필수적이라면서, 전문성을 보유한 치유농업사의 배출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치유농업사 자격시험 운영을 약속드리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