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와 함께하는 팜케이션’ 농촌의 활기 되찾아
‘KRC와 함께하는 팜케이션’ 농촌의 활기 되찾아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3.07.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동신대학교 학생들과 농촌봉사활동
농어촌공사가 동신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1박 2일 ‘KRC와 함께하는 팜케이션’을 진행했다.
농어촌공사가 동신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1박 2일 ‘KRC와 함께하는 팜케이션’을 진행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 지난 5일에서 6일까지 이틀간 동신대학교 학생 30여 명과 ‘KRC와 함께하는 팜케이션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KRC와 함께하는 팜케이션은 농촌지역의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대학생들에게 농어업·농어촌의 중요성 인식을 위해 추진됐다.

지역 유관 기관들과 협력해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 공사는 학생들과 함께 나주시 산포면 소재 마을을 방문해 고추와 잎담배 수확 작업, 마을 정비 등 농촌봉사활동과 대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공공기관 취업설명회를 진행했으며, 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나주시의 도시락 지원과 농협의 일손 키트 제공, 나주경찰서의 교통안전교육 등 지역 유관기관들의 참여로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높였다.

아울러 공사는 한돈자조금위원회에서 개최하는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캠페인 연계로 한돈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병호 사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된 대학생 농촌봉사활동이 다시 활기를 찾아 무척 뜻깊고, 학생들이 일손을 도우면서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