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독스생명공학(주) , 반려동물 암세포의 생장억제 및 강박장애(OCD)등 개선 실증확인
레독스생명공학(주) , 반려동물 암세포의 생장억제 및 강박장애(OCD)등 개선 실증확인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3.07.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독스생명공학㈜ 이진호 대표이사

레독스생명공학(주)은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들의 암과 분리불안을 개선할 수 있는 항식품보조첨가제 및 치료개선제 개발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이번 2023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보유자산인 레독스톤 ‘RedoxStone’의 항암 및 불안·우울관련 유효성 평가 실증을 진행하였다.

첫째. 레독스톤 ‘RedoxStone’은 모든 농도에서 치사율이 0%라는 독성이 보이지 않았다.

둘째. 레독스톤 ‘RedoxStone’은 항암관련 대장암 치료에서 HCT116 (대장암) Cell을 injection한 zebrafish xenograft model에서 증가한 Tumor size가 Control대비 1% RedoxStone에 노출 시 유의하게 감소하여 암세포의 생장 억제 유효성이 관찰되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탁월한 효과를 입증하였다.

셋째. 레독스톤 ‘RedoxStone’은 불안 및 우울증 유효성 평가에서는 급격한 조명변화로 유도된 Anxiety 모델에서 증가하는 Thigmotaxis (Distance moved in outer zone(%)이 0.5% Redoxstone 처리시 유의하게 감소하여 Anxiety의 개선 유효성이 관찰되어 불안의 일반적인 증상인 Thigmotaxis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감소와 함께 불안, 우울증 및 강박 장애(OCD)와 관련한 결과를 밝혀냈다.

이진호 대표는 “이번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검증된 레독스톤 ‘RedoxStone’의 항암억제 및 불안·우울·강박장애(OCD)감소의 유효성의 실증 데이터는 우리의 새로운 진출사업 분야인 ‘인간과 반려동물의 암정복’ 프로젝트에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그 중 한국인의 암은 2019년 기준 25만명으로 발병 환자 대비 사망률이 32%가 넘는 3대 사망원인 중 한 질환으로 신규항암식품, 항암보조식품,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기여할 수 있으며, 1,500만명의 반려동물 양육인구 및 고령동물의 증가로 인해 비만과 암, 그리고 치매(인지불능증)등의 질환이 나타나고 있으며 최근 강아지는 1.65마리 중 1마리가 고양이는 3마리 중 1마리가 암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미개척분야인 반려동물 항암제 및 치료제, 항암식품보조첨가제 시장의 선점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최초 항암제 유효평가 실증을 기반으로 알츠하이머, 파킨슨, 뇌전증, 자폐증, 지방간으로 실증데이터를 확대하여 전세계 인간과 반려동물의 건강한 장수의 삶에 결단코, 기여할 것입니다”라며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