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에서 전남 수국의 우수성 알리다
서울식물원에서 전남 수국의 우수성 알리다
  • 김예지
  • 승인 2023.05.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농기원, 자체 육성한 수국 신품종 선보여
전남농기원은 오는 13일까지 서울식물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로 5번째 '낭만수국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체 육성한 수국 신품종 4품종과 개발 단계인 30여 계통 등 400점을 만나볼 수 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홍재)은 자체 육성한 수국 신품종 그린아이4품종과 개발 단계인 30여 계통 등 400점을 지난 13일부터 한 달간 서울식물원을 대표하는 지중해관에서 낭만수국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낭만수국전은 서울식물원과 지난 2019년 업무협약을 통해 이어져 오고 있으며, 다채롭고 오묘한 색상과 풍성한 꽃으로 사랑받는 수국을 지중해관과 이스탄불관에 플라워월(Flower wall)과 캐노피를 활용해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수국으로 꾸며져 수국의 아름다움과 함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바르셀로나 전시 지역에서는 자체 개발·재배 품종인 그린아리’, ‘핑크아리’, ‘화이트아리’, ‘모닝스타등 꽃송이가 큰 품종을 전시했다.

또한, 전시 기간 중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 중인 신품종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선호도 조사에 참여한 50명을 선정해 전남 강진에서 생산한 절화수국 4송이를 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이번 전시에 참여한 강진 수국은 2006년 절화수국이 첫 도입된 후 성공적인 재배로 6.0ha의 생산단지가 조성되어 국내 재배면적의 27%를 점유하고 하고 있으며, 화훼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해 연간 약 10만 본을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박홍재 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남에서 육성한 수국 신품종을 비롯한 우수 농산물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전남의 우수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져 도내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