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공사, 농수산식품 강국 실현 및 세르비아와 교역 확대 모색
aT공사, 농수산식품 강국 실현 및 세르비아와 교역 확대 모색
  • 이지우 기자
  • 승인 2023.04.1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진 사장, 호남미래포럼에서 특강 및 세르비아와 농수산식품 상호 교역 논의
지난 12일에 열린 간담회에 참석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과 (좌측부터) 주한세르비아 네마냐 그르비치(Nemanja Grbic) 대사, 세르비아 농업산림수산자원부 이바나 포포비치(Ivana Popovic) 차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에서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호남미래포럼이 개최한 제48회 조찬포럼에서 농수산식품강국을 위한 우리의 과제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감축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캠페인 확산 K-푸드 대표주자인 김치 홍보 및 글로벌 김치의 날제정 현황 등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과 글로벌 김치의 날제정 확산 동참을 요청했다.

이어, 김 사장은 서울 양재동에서 이바나 포포비치(Ivana Popovic) 세르비아 농업산림수산자원부 차관과 네마냐 그르비치(Nemanja Grbic) 주한 세르비아 대사를 만나 농수산식품 상호 교역과 김치의 날제정 확대 등 양국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김치는 한국이 종주국이며, 대한민국 대표 소울푸드라며,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세르비아에도 대표적 한국식품인 김치 수출과 함께 김치의 날제정이 추진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공사가 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캠페인 확산 등 ESG실천으로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