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식’ 성료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식’ 성료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2.10.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도내 농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지난달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농업·농촌의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정보화 우수사례 분야’와 농업인이 직접 제작한 ‘우수미디어 크리에이터 분야’를 2개월간 공모해 출품된 사례를 대상으로 공개발표 심사를 거쳐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수상자는 10명으로 정보화 우수사례 분야에서는 해남군 박명건 씨의 ‘청년귀농 농부의 도전기! 디지털 고객 소통하기!’가 대상에 선정됐고, 최우수상 고흥군 최정미, 우수상 구례 한성환 씨가 차지했다.


한편, 전남농기원은은 농업·농촌 현장의 농업인에게 ICT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미디어 제작, 라이브 커머스 등의 교육과 지난 2010년부터 도내 농업인의 성공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한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추진해오고 있다.


박홍재 전남도농업기술원장은 “코로나19가 비대면 온택트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고 농업분야 온라인 시장 활성화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농업인 모두가 국내를 넘어 해외 온라인 시장에서 하나하나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