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빠리 토마토와 함께하는 제18회 2022 화천 토마토 축제 개최
깜빠리 토마토와 함께하는 제18회 2022 화천 토마토 축제 개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8.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되었다가 3년만에 재개되는 2022 화천 토마토 축제가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화천군 주최로 열리는 해당 축제에는 화산토마토영농조합에서 기른 토마토만이 사용되며,네덜란드가 원산지인 깜빠리와찰토마토,흑토마토 등이 주종이다.그 중깜빠리 토마토는 일반대과중 토마토보다는 작고 방울토마토보다는 큰 중과형 칵테일 토마토 품종이다.

특히 화천에서 나는 깜빠리 토마토는 해발 450~600m의 준고랭지에서 재배되어 식이섬유, 비타민C가 풍부하며,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식품으로서 품질이 뛰어난 것은 물론 축제용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제18회 화천 토마토 축제에 공급되는 화천 화악산깜빠리 토마토는 축제용 물량으로 각종 행사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것은 물론 별도로 마련된 토마토 마켓전존의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매장에서 판매된다.

새콤달콤하고 짭짜름 한 맛과 선명한 색감으로 축제 현장을 물들일 깜빠리 토마토는 축제가 끝난 뒤에도 화천스마트마켓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화천스마트마켓 관계자는 “토마토 축제는 다시 한번 화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무더운 여름,시원하고 맛있는 화천 토마토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천군의 50여개 농산물 브랜드 제품이 입점되어 있는 화천스마트마켓은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천군 농업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마켓이며, 모든 온라인 쇼핑몰 배송 및 제품관리를 농협과 농업인단체협의회가 맡아 진행해 믿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