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과 함께하는 웰니스(Wellness) 라이프를 제안합니다”
“식물과 함께하는 웰니스(Wellness) 라이프를 제안합니다”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2.05.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상상마당, 기획전 '우리는 초록 분위기를 사랑해' 개최
식물을 매개로 작업하는 작가 4팀의 회화, 설치 작품 등 50여 점 전시
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
김이박작가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들을 사랑하는 이유 (사진제공=KT&G상상마당)

 

KT&G 상상마당은 기획전 <우리는 초록 분위기를 사랑해>를 2022년 5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최근 반려식물, 플랜테리어, 홈가드닝 등 식물 애호 문화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은 식물을 매개로 작업하는 작가들의 회화, 설치 작품 등 50여 점을 선보이며,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의미하는 ‘웰니스’(Wellness) 라이프를 제안한다.

 

먼저, 식물을 치료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김이박 작가는 식물과 사람의 공존을 주제로 작업한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

다음, 식물을 연구하는 학자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 신혜우 작가는 직접 채집한 식물 표본과 식물의 객관적인 정보에 집중한 세밀화 작품을, 이지연 작가는 일상에서 마주한 식물을 자신만의 색감으로 표현하여 식물의 초록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회화 작품을 전시한다.

마지막, 제품 디자이너 이평등과 이효정, 그래픽 디자이너 조민혁, 포토그래퍼 이혜지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포브먼트 (Povement)는 관람객이 직접 반려식물이 담긴 화분을 들고 전시장에 마련된 산책길을 거닐며 식물과 교감해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람객에게 씨앗 연필, 컵가든 키트 등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의 자세한 정보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

 

한편, KT&G 상상마당은 전시와 더불어 공연, 디자인, 교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한 곳에서 즐기는 국내 대표적인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창작자에게는 창작 활동의 기회를, 대중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문화 저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