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기업, 농축산 및 지하수 열에너지 이용한 친환경냉난방기 수요늘어
명성기업, 농축산 및 지하수 열에너지 이용한 친환경냉난방기 수요늘어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2.04.2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성기업 냉난방기는 지하수 열에너지를 열 교환원으로 이용하여 히트 펌프와 열 교환을 진행하는 친환경 기계이다. 친환경, 고효율, 최첨단 3박자를 골고루 갖춘 명성 냉난방기는 지역 농가의 발전과 데이터에 기반한 안정적인 수확량과 조기 수확 등 스마트팜에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제어가 가능하도록 해 편리한 하우스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상청 예보 정보를 수집하고, 이 수집된 기상예보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농축산 하우스의 개방이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농축산 하우스의 강풍 저항성을 감소시켜 농축산 하우스의 붕괴를 방지하여 강풍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열 교환 효율이 월등히 향상되어 운용 비용을 현저히 절감할 수 있어 스마트팜과 농축산 하우스에서 크게 활용되고 있다. 농축산 하우스 원격관리 시스템을 목표로 특허와(제10-2178038) ISO 9001인증을 이미 마쳤다.

명성기업 개발자는 “명성 난방기는 최첨단 컨트롤러에 의한 삼중보호장치로 안정성과 비용 절감에서 오는 경제성, 간접 가열 방식으로 냄새나 분진이 없어 식물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청결성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고 소개하며 “명성기업 냉난방기 제품은 각 지자체 농업기술센터에서 50%의 보조금이 지원되어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