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지원사업의 공급자로 선정 된 크리미크몬의 업소용음식물처리기
지자체 지원사업의 공급자로 선정 된 크리미크몬의 업소용음식물처리기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11.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표준인증과 우수기술인증, 국제표준인증으로 5,200곳에 설치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 된 업소용음식물처리기 크리미크몬이 제주도와 서귀포시, 광주광역시의 서구와 북구의 음식물 류 폐기물 감량기 지원사업 공급자로 선정이 되어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해당 지자체 관내 의 다량배출 사업장에 18대를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서귀포시의 경우 2021년 1, 2, 3차의 지원사업 공급자로 선정되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에서 지원하는 지원사업의 공급자로도 선정이 되면서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포함하여 제주도의 약 50 곳의 호텔, 음식점 등 다량배출사업장에 설치 운영되고 있어 제주도에서는 믿고 쓰는 업소용 음식물처리기로 불릴 만큼 제품의 신뢰성이 확보 되었다는 평가를 지자체와 지역의 사업주들로부터 받고 있다.

크리미크몬은 제주도 내에 총판, 대리점이 아닌 직영 A/S 센터와 전시장을 제주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동종업계에서 제주도에 직영 A/S 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크리미크몬이 유일하다고 김석찬 대표는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총판이나 대리점은 판매가 조금만 부진하거나 매출이 저조해도 사업을 접어버 리기에 A/S에 대한 지속성 보장이 안된다”고 말하면서 “크리미크몬은 제조사인 크리미크몬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센터와 전시장이며, 제조사가 직접 급여를 주는 직영 기사가 늘 상주하고 있어 사후관리와 A/S 에 대해서 가장 마음이 편한 제품이다” 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크리미크몬은 12월 1일부터 업소용음식물처리기 10일 무상체험 행사를 실시하는데 제주도에서도 동일한 조건으로 무상체험 행사를 시행하는 만큼 제주도의 호텔, 음식점, 공공부문, 학교 등 공공기관과 사업장에서도 많은 신청과 이용을 당부했다.

크리미크몬은 2007년부터 자체공장에서 직접생산하는 직접생산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직접생산증명서를 취득하였고,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농협축산연구원에서 부산물 비료증명서 그리고 우수기술인증서와 환경시스템과 품질시스템의 ISO 국제표준인증서 를 취득, 보유하였다.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의 임원사(부회장)로 등록이 된 정회원사로 서 민간단체에서 받은 단체인증이나 시험성적서가 아닌 환경부의 산하기관인 국립환경과학원의 폐기물공정시험기준으로 시험성적서를 취득하여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에 가장 적법한 음식물처리기로 자타공인 인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크리미크몬의 김석찬 대표는 " 크리미크몬은 논쟁과 분쟁에서 명확한 인증과 성적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ESG경영의 가산점을 받기위해 현재 기업과 공공기업, 학교, 등에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전국의 지자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지원사업의 공급자로 선정되면서 제품의 공신력 과 신뢰성이 입증되고 검증 된 우수한 업소용음식물처리기로서 전국의 더 많은 사업장에서 크리미크몬의 하이브리드 미생물 분해방식이 검토되고 설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 5월 17일 환경부의 폐자원 에너지과에서 발송한 환경부 공문의 상세한 내용에 대해 서는 크리미크몬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