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커머스,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대상 무료 교육실시
대성커머스,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대상 무료 교육실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11.19 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전문 "대성커머스" 에서 중소상공인, 예비창업주 등 온라인쇼핑몰에 관심을 두고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온라인쇼핑몰 마케팅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은 "대성커머스"본사 교육실에서 11월 29일에 진행된다.

해당 온라인 쇼핑몰 교육은 막연하게, 기본적인 사항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심층적인 사항까지 모두 다뤄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초기판매자의 경우 공급처선정, 상품소싱, 키워드발굴 같은 기초적인교육부터 이미 운영중인 판매자의경우 온라인쇼핑몰, 등 오픈마켓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운영중인 쇼핑몰의 문제점과 원인을 짚어보면서 더 나은방향으로 운영하는 방법도 같이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마케팅 교육은 판매자가 스스로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마케팅까지 할 수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게 목적이며, 국내오픈마켓 전략 외 해외소싱, 발굴 직수입, 무역컨설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 된다.

"대성커머스" 관계자는 “너무 많은 기업, 브랜드에서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의 오픈마켓 플랫폼을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제품과서비스를 소개하고있다. 이에 그안에서 차별화 된 전략을 세워야 하며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에게 장점을 어필하는게 중요하다"라며 "이에 무조건 상위노출만 바라서도 안되고, 정보를 무분별하게 전달해도 안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상품을 많이 올린다고해서 다 성공하는게 아니므로, 브랜드나 업종에 맞는 방향성을 찾아 전략적으로 운영해야 한다"라며 "이번에 본사에서 진행하는 교육에서 쇼핑몰운영에 대한 세밀한 부분까지 알려드릴 예정이므로 많은관심 바란다" 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