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규모 음성화훼유통센터 개장
전국 최대 규모 음성화훼유통센터 개장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6.02.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음성군 금왕읍 용계리에 위치한 음성화훼유통센터는 국·도·군비 92억1300만원을 지원 받아 지난해 11월 완공됐다. 온실(1만3837㎡)과 건축물(2042㎡)에 화훼집하장, 상하차장, 사무실, 전자 경매실 등을 갖춘 전국 최대 규모의 공영 화훼공판장으로 건립됐으며 한국화훼농협이 운영을 맡았다.

한국화훼농협은(조합장 강성해)전국 최초 난·관엽동시경매를 실시, 새로운 법적 공판장으로출발을 알리면서 지난 15일 개장식을 열었다. 이날 개장식에는 감사패 증정을 비롯해, 우수출하인 시상식 및 개장 프로모션 시 높은 매출을 올린 우수중도매인시상식을 개최, 시상과 상금을 수여로 화훼인들을 격려했다.
한국화훼농협은(조합장 강성해)기념사를 통해 대한민국 최대 유통센터의 개장을 축하하고 “어려운 시기 유통센터의 개장은 화훼인에게 용기와 희망이 될 것”으로 2000여조합원, 군수, 화훼 관련 단체장 및 관계자 내빈의 노고를 치하하고 깊은 감사를 전했다.
또한 이필용 음성군수는 화훼인들을 환영하며 수도권(감곡-수서간) 지하철 개통으로 30분대 수도권 진입 가능을 강조하면서 음성화훼유통센터가 화훼유통의 메카로의 의지를 전했다. 또 꽃 박람회를 유치 할 계획으로 태안, 고양 꽃 박람회와 더불어 3대 꽃 박람회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강성해 한국화훼농협조합장, 이필용 음성군수, 남궁 유 음성군의회장, 조찬희 음성군의회의원 등 음성군 관계자 다수와 한국화훼농협 이사 및 감사, 원로임원회 작목별 회장, 여성회 임원, 중도매인회장 등 200여 화훼인이 함께 해 화훼산업의 발전을 축하하고 미래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김명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