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산업, 비닐하우스개폐기 개발로 시설원예현대화에 앞장서
다인산업, 비닐하우스개폐기 개발로 시설원예현대화에 앞장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09.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팜 기술로 인해 농가에도 자동화기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다인산업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원예농가에서는 필수로 사용해야하는 비닐하우스개폐기는 내구성이 낮아 자주 수리해야 하거나 교체해야 하며, 수동으로 작업을 해야 하기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았을 것이다.

농업을 중히 여기며 좋은 제품을 세계로 뻗어 나가겠다는 비전을 가진 다인산업은 그 많은 수고로움을 덜기 위하여 높은 내구성과 경량화를 갖춘 자동 비닐하우스개폐기를 개발하게 되었다. 수년간의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비닐하우스 내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동력피복개폐기를 생산하였으며, 다겹보온덥개를 개폐하여 비닐하우스 내부 온도 유지에 탁월한 동력피복개폐기는 농가의 불편함을 덜어줄 뿐 아니라 난방비 또한 절감하여 경영비를 줄이고 농가의 수익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다인산업은 방수가 가능한 내치형으로 비닐하우스개폐기를 설계하여 이중브레이크 기능까지

더하여 대형 하우스에 사용 가능한 DI-1과, 소형 하우스 내/외부에 사용 가능하며 파이프 레일을

이용하여 수직으로 권취하는 축사 및 하우스측면에 사용 가능한 DI-S 등을 준비했다.

다인산업 정회영 대표는 “안정성, 효율성, 편리성, 내구성 등 모든 측면에서 보다 더 스마트한 농업을 할 수 있고, 시설원예 현대화와 에너지절감화를 통해 에너지 이용효율은 올리고, 농업 경영비는 절약하고 농업소득 높이는 것이 목적이며, 각 농가마다 개폐장치를 조절할 수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대두된다” 고 밝혔다.

한편, 다인산업은 방수기능에 대한 지재권 및 특허등록, ISO 품질경영인증, 벤처기업인증 등 다양한 곳에서 인정을 받으며 농업과 관련된 시설원예제품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비닐하우스개폐기는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직접 방문 구입도 가능하며, 전화 구매나 택배 발송도 가능하다. 직접 방문설치 및 상세한 설명제공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