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기숙학원 대치720, 재수생 맞춤 ‘자체제작교재’ 선봬
소수정예기숙학원 대치720, 재수생 맞춤 ‘자체제작교재’ 선봬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09.1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학원을 선택할 때 각 학원별 교육 커리큘럼과 교재를 비교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아무리 잘 가르치는 강사진이더라도 직접 써야하는 교재나 수업 내용이 본인의 실력과 맞지 않을 경우 학원 수업에 적응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남기숙학원 대치720은 수험생 개인별 수준에 적합한 교재를 배부함으로써, 자체제작교재 ‘720FLEX’를 사용한다.

대치720의 자체제작교재 ‘720FLEX’는 다년간 입시 경험을 보유한 강사진이 제작에 참여해 적중률이 비교적 높으며 기본 실력을 다지는 단계부터 최고난도 문제까지 수록되어 있어 단계별·유형별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교재를 토대로 맞춤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대치720은 국영수 필수과목으로 이루어진 'the720반배정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수능에 집중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정규반과 하위권 학생들이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선행반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으며 매 수업 전 각 반별 학습 방안을 수립해 지도하고 있다.

반 편성이 완료되면 학생들은 과목 별 상세 진단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취약점을 파악한 뒤 스스로 시간표를 구성할 수 있다. 국·영·수를 제외한 모든 수업은 자율적으로 시간을 배분할 수 있으며 과학탐구·사회탐구는 희망자에 한해 수강 가능하다.

학원 자체 제작교재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는 대치720 서울기숙학원은 컨설턴트의 입시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컨설턴트는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일대일 컨설팅을 지원하며 대입로드맵 설정을 통해 희망 대학 및 학과에 필요한 수시, 정시, 자소서, 면접 등의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대치720 이봉주 원장은 “성적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본인에게 맞는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대치720에서 수업을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학원 자체교재를 제작해 활용해 지도하고 있으며 소수정예기숙학원으로 운영되어 모든 학생이 강사진의 케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치720은 이성교제를 차단하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남, 여학생의 공간을 분리해 운영하고 있으며 독립된 자습실, 질의응답실, 클리닉실, 출력실 등 학습 지원 공간과 휴게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