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배곧 맛집 ‘인기명’, 이색 보양식 ‘조갈찜’으로 오픈과 동시에 각종 모임 예약 급증
시흥 배곧 맛집 ‘인기명’, 이색 보양식 ‘조갈찜’으로 오픈과 동시에 각종 모임 예약 급증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1.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배곧 신도시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오이도와 인접한데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한울공원 해수풀장, 생명공원 등 가볼만한곳이 가득해 가족 나들이 장소 및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에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배곧 신도시 맛집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는 가운데, '인기명'이 호불호 없는 이색 보양식 '조갈찜'을 선보이며 오픈과 동시에 시흥 배곧 맛집을 찾는 이들의 모임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

인기명은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 조갈찜을선보이는 곳으로 SBS '런닝맨'에서 멤버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으며, 이 외에도 SBS Plus '외식하는 날', KBS 2TV '생생정보'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정왕 맛집이다. 최근에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인기명 조갈찜’이 1위를 기록하면서 명불허전 시흥 맛집으로 자리잡았으며, 각종 SNS에서 배곧 해물찜, 배곧 갈비찜 맛집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인기명의시그니쳐 메뉴로 꼽히는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는 메뉴로, 해산물과 고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춰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킨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보양식 하면 먼저 떠오르는 전복, 문어, 낙지를 비롯해 오징어, 키조개, 가리비 등 해산물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고, 갈비찜에는 주먹만한 소갈빗대에 넓적 당면, 떡, 어묵 꼬치 등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육수로는 당귀, 천궁 등 10여 종의 한약재를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사로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고추와 파뿌리 등을 더한 빨간 육수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뜨끈한 국물 덕분에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좋아 배곧 회식장소 및 배곧 모임장소로 오이도역 맛집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고잔동 맛집 인기명에는 조갈찜 외에도 조갈찜에 랍스터 한 마리가 그대로 올라간 '랍스터조갈찜', 밀푀유나베와 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샤갈찜', 갈비찜에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메뉴가 가득하다. 메인 요리를 즐긴 후에는 칼국수, 죽, 볶음밥 등의 사리를 추가해 든든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사리 역시 2가지를 동시에 주문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인기명의 이색 보양식 조갈찜은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메뉴로, 오픈과 동시에 시흥 배곧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쾌적한 실내공간에서 퀄리티 높은 배곧조개찜을 즐길 수 있으며, 재료 특성상 손질이 까다로울 수 있지만, 직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손질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편안하고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며 “언제나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인기명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