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말산업 R&D 상호협력 MOU
마사회, 말산업 R&D 상호협력 MOU
  • 국정우 기자
  • 승인 2015.11.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와 상호협력 기대
최귀철 말산업 연구소장(가운데 우)과 최지현 농업관측센터장(가운데 좌)이 체결서를 들고 있다.

말산업 연구가 상호협력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한층 발전될 전망이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4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말산업 R&D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는 한국마사회 최귀철 말산업연구소장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최지현 농업관측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말산업육성을 통해 말산업을 농어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발전시켜 농어촌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말산업 R&D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증진하기로 합의하였다.
또 이번 MOU 내용은 말산업 R&D공동연구 수행 및 연구성과 창출 상호협력, 말산업 R&D 수행에 필요한 기본 데이터, 연구자료 및 정보·지식 등 공유 상호협력 등 산업 R&D 역량 강화를 위한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주된 골자로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최귀철 말산업연구소장은 “말산업 R&D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발전시킬 필요성이 요구되는 이때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와의 MOU 체결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발전 및 확산을 위한 자체적인 R&D 역량 강화 노력을 기울여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