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제8회 한우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한우자조금, 제8회 한우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백승준 기자
  • 승인 2015.11.1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한우 할인판매, 다양한 나눔 행사 실천
행사에 참여한 내빈들이 불고기덮밥 시식을 위해 돕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우의 날을 맞이한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와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지난 3일부터 2일간 ‘제8회 한우의 날’ 기념식에서 전국적인 할인판매행사 및 다양한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트로트가수 김혜연 축하공연, 동심결 스카프 제막 퍼포먼스, 한우불고기 덮밥 배식, 황소상 시상, 보훈회 및 사회봉사단체에 한우고기 전달행사, 한우직거래장터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특히 한우홍보대사인 배우 김상중씨가 한우의 날 기념 제막 퍼포먼스에 참여했으며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우 불고기 덮밥을 대접하고 한우 소비를 권유하는 등 한우 알리기에 나섰다. 또한 한우의 날을 기념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이마트, 롯데쇼핑, 롯데슈퍼,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6개의 대형유통업체에서 부위별 한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할인판매를 진행한 결과 174억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아울러 행사현장에서 전국 팔도 대표 한우 브랜드가 참여하는 한우직거래장터가 실시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근수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유통 및 가공업체, 한우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인해 한우 홍보 및 소비촉진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한우의 날이 한우농가만의 축제가 아닌 전 국민 모두가 한우 먹을 수 있는 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우의 날은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제정한 날로 한우의 맛이 최고라는 의미의 1이 세 번 겹치는 날인 11월 1일로 지정되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