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융복합산업 창업 기초과정, 교육생 만족도 높아
농촌융복합산업 창업 기초과정, 교육생 만족도 높아
  • 김예지
  • 승인 2023.11.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경영관리, 사업계획 수립, 마케팅 등 실무능력 향상에 주력
제주농업기술원 전경.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지난 10농촌융복합산업 창업 기초과정을 운영한 결과, 평균 87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교육은 지난달 10일부터 30일까지 농촌융복합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 40명을 대상으로 창업 실무와 경영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됐다.

농촌융복합산업의 특성과 이해를 바탕으로 경영관리 아이템발굴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생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지며 87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주요 교육으로 농업경영의 이해와 사업계획 수립 창업아이템 발굴 및 방향 설정 제주 농촌융복합사례와 농촌자원 활용 실습 소비 트렌드와 및 마케팅전략 과정 등이 진행됐다.

높은 만족도 외에도 이번 교육과정이 농촌융복합산업의 이해와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 정도는 85.4, 교육과정의 유지·발전 여부는 90.6점으로 대부분의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는 농촌융복합산업 운영에 필요한 여러가지 부분을 알게 돼 앞으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이효진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이 농촌융복합산업 창업에 한발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